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

[유럽 자유 여행]여자 혼자 36일 유럽 자유 배낭 여행(이동 수단 경비 총정리)

 

유럽 자유 여행

2017/07/28 ~ 2017/10/02
리스본-포르투-마드리드-세비야-론다-토레몰리노스-그라나다-바르셀로나-니스-파리-베니스-피렌체-로마

 

2017년 8개월 동안의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를 마치고 
혼자서 유럽 여행을 갔다 왔어요 !
가까운 남미 쪽으로 여행을 가야 하나 했는데
혼자 하는 첫 장기 여행이다 보니 
치안이 너무 무섭더라구요 ㅜ 
그래서 조금은 낫다는 
유럽으로 36일간의 장기 여행을 떠났답니당
오랜만에 기억을 더듬어 보면서 ㅋㅋ
 메일을 뒤져봤어요 .. 
아직 기록들이 남아있더라구요 !
굉장히 많고 복잡해 보이지만 
항공 및 이동 수단, 숙소 예약 순으로 
정리 해봤어요
좀 빠진 부분도 있겠지만
차차 추가해서 올려볼게요!

1. 토론토-리스본 (항공) - AZORES AIRLINES(SATA 인테르나시오날)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TRIPAIR
에서 결제 했었던거 같아요 ㅎ
굉장히 일찍 예매하기도 했고 
토론토에서 서유럽쪽으로 항공권을 찾아보니까
리스본행이 가장 저렴하더라구요 
30만원 초반대에 유럽행 항공권 결제!
가기 전에 저기 폰타 델가다에서 
환승하는 시간이 1시간 밖에 없길래 
검색을 해봤는데도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너무 너무 걱정돼서 비행기 승무원분들 한테도
나 환승시간이 한시간밖에 없다 ㅜㅜ 
탈 수 있는거냐..
나 빨리 내릴 수 있을까?ㅜㅜ
물어봤는데 
다들 괜찮다고^^웃으며 답해주시더라구요..
결국 제 걱정은 증말 쓸데 없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되게 늦게 내렸는데도 
공항이 엄청 작았고 
안내 해주시는 분 따라갔는데 
연착이 된건지 계속 기다렸어요..
줄 서고 있는 다른 분들은 
굉장히 자주있는 일인듯 
여유롭게 있으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비행기에서 리스본으로 여행가는 
스페인 노부부랑 옆에 앉았는데
말은 잘 안통해도 
제 숙소 위치도 봐주시고 
엄청 친절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ㅜ 
저도 나이먹구 남편이랑 같이 
리스본 여행 가고싶어용 .. 로망로망 
어쨌든 안전하게 리스본 도착 ㅎㅎ

2. 리스본-포르투 (기차) - AZORES AIRLINES(SATA 인테르나시오날)

저는 9월 1일에 탈 기차를 
2달 전 프로모션이 뜰 때 확인해서
7월4일에 9.50유로로 저렴하게 예매했어요 !
PORTO(포르투)의 
CAMPANHA(깜빠냐)역에서 
LISBOA(리스본)의 
SANTA APOLONIA(산타 아폴로니아)역으로 
3시간 정도 걸려 갔어요 ㅎㅎ
▼포르투갈 철도청

http://www.cp.pt/passageiros/pt

 

404 | CP - Comboios de Portugal

Página não Encontrada O endereço que procurou pode ter sido alterado ou estar temporariamente indisponível

www.cp.pt

3. 포르투-마드리드 (야간 버스) - ALSA 버스 

나한테는 엄청난 도전이었던 알사 야간 버스
저녁 9시에 출발해서 
새벽 6시에 도착하는 버스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체 경비 생각하다보니까
한푼이라도 아껴보자 해서 
프로모션 기간에 27유로에 득템했어용..
진짜 어떻게 앉아서 그렇게 가냐 하실텐데
야간버스라 그런지 
사람이 그렇게 많이 타지 않아서 
옆자리가 비어요..
다들 빈자리 찾아가서 누워서 자요 ㅎㅎ
의자도 편하구 버스안에 화장실도 있었어요!
중간에 휴게소 한번 들리는데 다들 빵이나 과자음료수같은거 사먹어요 
언제 버스로 국경 넘어보고 
스페인 휴게소 들려보겠어요 ㅎㅎ

휴게소에서 어떤 스페인 여자분이랑
서로 잘 잤냐고 
담소 나누던 기억이 나네여..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위험하지도 않았고 
재밌는 추억이 되니까 
경비 부족하시고 
젊은날 고생 한번 해보자 하시는 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사 야간 버스 추천드려용

4. 마드리드-세비야(야간 버스) - SOCI버스

소시버스는 엄청 일찍 예매하지 않아도
20유로 초반대 비슷한 가격으로 계속 있던거 같아요!
하지만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면 
그래도 좀 일찍 하는게 좋겠죠 ??
마드리드 멘데즈 알바로역에서 
Estacion sur de Autobuses 이정표를 
계속 찾아가면 버스 타는 곳이 나와요!

마드리드에서 세비야 소시버스(SOCIBUS) 야간버스 이용후기, 타러가는법

마드리드>세비야 가는방법

1.렌페(미리하면 저렴)

2.소시버스 렌페를 이용하면 빨리, 싸게 갈수도 있지만..


전광판에 예매한 버스 시간과 버스 회사, 도착지를 확인하면 플랫폼 번호를 알 수 있어요
근처 화장실에서 세수도 하고 ㅋㅋ
(버스에서 계속 잘꺼니까..)
만반의 준비를 하고 기다리다보면 
버스는 옵니다
이제 알사도 타고 소시도 탔으니까 
야간 버스 마스터됐져


▼스페인 마드리드 버스 회사 소시 버스
http://socibus.es/wp/

 

5. 세비야-론다(버스) - Los Amarillos 버스

편도 : 12.61EURO
세비야에서 론다로 가는 버스는 미리 예매하지 않았어요!
세비야 프라도 터미널
 가서 당일 예매 했답니다~
가는 시간은 2시간 전후로 걸려요
프라도 터미널 가는법
세비야 대성당 앞 트램 정류장(Achivo de Indias)에서 
산 베르나르도(San bernardo)행 트램을 타고  두 정거장 가서 
Prado de San Sebastian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돼용! 
내려서 공원쪽 말고 반대 쪽으로 가면 
샛노란색 프라도 터미널이 나와요 ㅎㅎ


6. 론다-토레몰리노스(Torremolinos)(버스) -  AVANZA

론다 터미널에서 당일 예매해서 
2시간 25분 거리인 토레몰리노스로 갔어요 
잘 기억은 안나지만 
AVANZA버스를 이용했던듯..!
가격도 그렇고 사진을 제대로 안남겨놔서 
포스팅하기 힘든 토레몰리노스 구간..ㅠ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곳인데 아쉽네요..
그치만 
버스정류장 한번 구글에 찍어놓고 거기로 가서 
그냥 당일 예매하면 돼서 
많이 어렵진 않으실 거에요~
한국인은 한분도 없었고 
가서 로컬 스페인 친구 사겨서 
해변에서 띵가띵가 놀았어요 ㅎ
너무 그리운 또레몰리노스 


7. 토레몰리노스-그라나다(버스) - AVANZA 버스

8. 그라나다-바르셀로나(버스) - ALSA 버스

9. 바르셀로나-니스(버스) - ALSA 버스

10. 니스-파리(기차) - 프랑스TGV(떼제베)

▼프랑스 국유 철도
https://en.oui.sncf/en/

불러오는 중입니다...

11. 파리-베니스(비행기) - RYANAIR 라이언에어

12. 베니스-피렌체(기차) - Italo 이딸로

13. 피렌체-로마(버스) - FlixBus

 

14. 로마-서울(항공) - THAI AIRWAYS 타이항공

 

제가 다녀온지 시간이 좀 지나서

7번부터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예약한 사이트 정보나

금액 정보 올렸어요 ㅎ

유럽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부러워요!

다들 행복한 여행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