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Info

홍콩 여행) 현지유심구매, 옥토퍼스카드,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후기, 홍콩공항에서 시내가는법

#홍콩여행 #홍콩여행일정

친언니랑 처음으로 함께하는 여행이라

5박 6일로 긴 일정을 잡아봤습니당

제가 공항에 도착해서 한 #홍콩유심구매

#옥토퍼스카드구매 #홍콩공항에서시내가는법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후기

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홍콩유심

은 출구로 무사히 나오면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있는 #1010 에서 구매했어요

그냥 들어가서 심카~ㄹ 드?

이렇게 말하면 몇일 일정이냐고 물어보고

저희는 6일이라고 하니 요 8일 8기가 118홍딸

한화 16000원 정도

유심카드를 추천해주셨어요

바로 결제를 한 후 저는 아이폰이고

언니는 안드로이드라 그런지

제꺼는 로밍을 켜놓으신 후 마카오에서 나올때

로밍을 끄라고 하더라구요

언니는 꺼놓은 상태에서 마카오에 가면 로밍을

키라고 하셨어요..

뭐 지금까지 둘다 데이터가 빵빵하게 터졌으니

잘된거겠죠? ㅎㅎ

1010에서 심카드를 사고 옥토퍼스카드는

어디서 사요~? 물어보니

바로 뒤돌아서 왼쪽 사선으로 직진하면 보이는

Airport Express

로 가라고 하셨어용

여기서 옥토퍼스카~ㄹ드? 하면

150달러짜리 줍니당

여기서 50불은 보증금이라 마지막날에 환불받을 수 있고 100불을 사용할 수 있는거에요.

잔액을 환불받고 싶으면

9달러의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옥토퍼스 카드를 산 이유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에 가는 A12번 버스가

요 카드로 띡! 결제할 수 있어서였어요

#옥토퍼스카드

저멀리 노란색 보이죠? 거기가 1010!

저기서부터 왼쪽 사선으로 오면 여기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입니당

익스프레스에서 옥토퍼스카드를 사고 오른쪽으로 가다가 BUS표지판을 보며 왼쪽으로 꺾으면

이런 예쁜 거리가 나와요 ㅎㅎ

그길로 쭉가다보면 여기 버스 정류장들이

나옵니다!

홍콩공항에서 시내가는 버스들은 모두 예약도

필요없이 여기서 탈 수 있어요

A12번 버스 정류장!

알파벳과 숫자순서로 쭉 있으니

걱정말고 일단 오세용!

20분 간격으로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거의 바로 오더라구요 ㅎㅎ

1번 홍콩공항

그 후 번호부터 차례대로 나옵니다

저희는 사진에는 안나와있지만

5번 워터스트릿 water street

에서 내릴거에요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가는법

#베스트웨스턴호텔가는법

2층버스인데 1층에 짐칸이 있어요

2층에서도 짐쪽을 볼 수 있는 모니터가 있다고

하지만 저희는 짐 바로 앞자리에 앉았어용

어느새 워터스트릿 도착!

40분정도 소요가 됐네요 그럼 우리나라 버스처럼

빨간 버튼을 누르고 내리면 됩니다

내리면 거의 바로 보이는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

오오 겉모습은 나쁘지 않네용

내부도 좀 촌스럽지만 화려한 ㅎㅎ

깔끔해보였어요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구

아 근데 저희는 여기 보증금 있는줄알고

준비해갔는데 없었어요!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텔보증금

아고다에서 예약할때 있었던거 같은데 아닌가봐용..

카드키 2개와 와이파이가 적힌 종이를 받고

엘레베이터를 탑니다

저희는 16층 1616호 였어요

짜짠 사진 구리네..

첫 느낌은 나쁘지 않았어요

오히려 사진보다 큰 느낌!!

화장실도 뭐 이만하면 적당하구

샤워부스가 그리 작지 않더라구요

보고 앗 했지만

씻어보니 엄청 편했어용

어메니티는 샴푸,바디워시,칫솔,샤워캡

이렇게만 딱 있어요.. 음.. 당황..?

치약 꼭 챙겨오세요

저희는 다행히 챙겨옴 ㅠㅠ린스두 없어요..

근데 머리를 감아본 언니가

헤어드라이기는 세다네요!!

화장실 들어가서 포즈잡음..

ㅋㅋㅋㅋㅋㅋ 저때 신났어요 ㅎㅎ

침대 크기는 딱 1인용?

이쪽은 탁자가 있고

반대쪽은 그냥 넓은 공간이 있었어요!

짐이 널부러져있지만..

참고하세요 ㅎㅎ 탁자와 의자도 있습니당

 

미니냉장고

부직포같은 슬리퍼

널부러진 짐과 창문에 비친 저..

ㅋㅋㅋㅋㅋㅋ

아직 날이 밝지 않아서 뷰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내일 또 일어나서 찍어볼게요 ㅎ

이상 홍콩 첫날 유익한 정보(?)모음이었습니다!

#홍콩숙소 #홍콩꿀팁